지구역장교육

     지구역장교육 교회학교/양육   지구역장교육

    내게 줄로 재어 준 구역은 아름다운 곳에 있음이여 나의 기업이 실로 아름답도다.(시16:6)

    지구역장이란

    지·구역장이란 각 구역을 담당하여 하나님께서 맡겨주신 귀중한 영혼들을 돌보는 목자들이다.

    교육 목적

    "오직 사랑 안에서 참된 것을 하여 범사에 그에게까지 자랄지라 그는 머리니 곧 그리스도라." (에베소서 4장 15절)
    한국교회 부흥의 모델을 제시하는 교회가 되기 위해서 정예의 일꾼인 지·구역장의 자질을 향상 시켜 지·구역장의 사명과 역할을 회복하여 작은 교회로서 구역을 감당하고자 한다. 나아가서는 교회부흥의 원동력이 되어 지·구역 부흥과 하나님 나라의 확장에 앞장서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교육 목표

    1. 성령과 말씀으로 충만하여 지·구역장의 사명을 회복하도록 한다. 2. 예수님의 지상명령인 전도를 실천하는 구역이 되도록 한다. 3. 서로 돌보고 사랑을 실천하는 구역이 되도록 한다. 4. 중보기도로 하나님의 치유와 기적을 경험하는 구역이 되도록 한다.

    교육 일시

    매주 수요일 첫째 주에 실시하고 있다.

    지·구역장의 자세

    1. 주일을 거룩하게 지킨다 2. 예배를 생활의 중심으로 한다. 3. 전도를 가장 중요한 일로 여긴다. 4. 봉사하는 생활에 힘쓴다. 5. 교육에 관심을 갖는다. 6. 쉬지 않고 기도하는 사람이 된다. 7. 목회의 협력자가 된다. 8. 모든 일에 주님과 교회를 위해 노력한다. 9. 말은 언제나 은혜롭게(조심) 한다.

    유능한 구역교사와 구역장을 위한 십계명

    1. 구역 안의 각 가정 아이들 이름까지 외운다. 2. 매일 그들의 이름을 부르며 기도한다. 3. 보고할 일을 신속 정확히 보고한다. 4. 복장은 언제나 평범하면서 단정하게 입고 방문한다. 5. 금전거래를 일체 하지 않는다. 6. 영혼을 사랑하는 정신으로 산다. 7. 성내거나 거칠지 않는다. 8. 남의 잘된 일에 축하와 괴로움 당했을 때 위로의 기도를 놓치지 않는다.(롬 12:15) 9. 모든 오해를 그리스도 정신으로 풀고 이해에 힘쓴다. 10. 본교회의 목사가 된 입장에서 구역 일을 한다.

전체메뉴